Home > 회사소개 > 사회공헌활동 > 재난 복구
썬라이더는 재난으로 인한 고통을 완화시키기 위해 지원하고 있으며, 계속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박애주의적 정신으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썬라이더 인터내셔날
썬라이더, 10만 달러(1억1,132만 원) 네팔 지진 구호금 조성
World3-1.jpg

2015년 4월 네팔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자들을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소유주들인 첸 박사 부부 주도 아래 썬라이더 인터내셔널이 신속하게 구호 캠페인을 조직하였습니다. 1934년 이래 네팔에서 발생한 최악의 자연 재해로 기록되는 이 지진은 몇 천명이 넘는 이재민과 8천명이 넘는 사상자를 냈습니다.

썬라이더는 지진 발생 후 즉각적으로 기금 모금 캠페인을 벌였고, 전 세계의 썬라이더 ABO, IBO 및 임직원들이 적십자사나 다른 구호 단체를 통해 기부한 금액만큼의 매칭 펀드를 조성하였습니다. 전세계 썬라이더들과 첸박사 부부, 썬라이더 인터내셔널의 5만 달러 기부금을 포함하여 총 10만 달러(1억1,132만 원)의 구호금이 모금되었습니다.
썬라이더는 태풍 하이난, 허리캐인 샌디, 일본 지진과 쓰나미, 아이티 지진 피해자들을 돕는 기금 조성 캠페인 설립 및 구호금 전달에 항상 앞장서 오고 있습니다.
 
일본 지진참사 돕기 성금모금
대규모 지진과 잇단 쓰나미로 일본의 일부 지역들이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썬라이더 인터내셔날은 이를 돕기 위해 매칭 기부 캠페인을 펼쳐, 전 세계 썬라이더 임직원 및 사업가들이 모금활동에 적극 참여했습니다. 첸 박사 부부의 매칭 기부가 더해져 썬라이더는 이번 일본 대지진 돕기 성금으로 총 미화 15만달러를 모았고, 이 성금은 미국 적십자사와 기부단체에 전달되었습니다.
썬라이더는 성금 외에도 일본 재난 지역의 식량난을 돕기 위해 썬바 1만여 상자를 기부했습니다. 이번 성금모금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주신 썬라이더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합니다.
썬라이더 인터내셔날 본사
아이티 지진 재난 구호활동
첸 박사 부부는 2010년 1월 12일 아이티를 강타한 지진 재난을 돕기 위해, 썬라이더 구호활동팀을 구성하여, 아이티 주민을 돕기 위한 구호활동에 앞장섰습니다. 국제본부 및 LA 제품생산공장에 근무하는 썬라이더 임직원과 북미 사업가들이 함께 참여하여 모금활동을 벌였습니다. 역시 썬라이더인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1월, 2월의 모금액이 13,000 달러를 상회하였고, 썬라이더 공동기금을 합하여 아이티 구호성금으로 총 27,000달러를 전달했습니다. 또한 식품, 정수, 의류, 의료지원 등을 통해 아이티 주민들을 지원했습니다.
테이푸첸 박사
태풍 모라꼿 이재민 지원
테이푸첸 박사는 현재 대만에서 거주 하고 있지는 않지만, 태풍 모라꼿이 대만을 휩쓸고 간 후 그는 모국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주었습니다. 재해 소식을 접한 테이푸첸 박사는 이재민 지원을 위한 기부금 마련을 위해, 그의 호텔과 모든 경로를 통한 구호활동을 즉시 전개했습니다.
역사상 대만에 가장 큰 피해를 주었던 태풍 모라꼿은 2009년 8월 2일 열대성 저기압으로 형성되어 강한 태풍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8월 7일 오전 태풍 모라꽃은 최고점에 도달하였고, 그날 오후 대만 중심을 강타했습니다. 태풍 모라꼿은 수백명의 목숨을 앗아가고, 100만명 이상의 이재민을 발생시킨 엄청난 피해를 남겼습니다. 태풍이 지나간 길은 모두 파괴되어 수많은 사람들은 식량, 대피처, 의료진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첸 박사는 타이베이 썬월드 다이너스티 호텔에서 그의 직원들에게 위성 케이블 방송인 TVBS News와 FTV News의 재난구호성금에 참여하도록 독려함으로써 이번 참사를 돕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첸 박사가 주도한 이 기금모금은 2009년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직원들의 기부와 더불어, 첸 박사는 호텔 식음료부에서 나오는 봉사료를 구제기금에 기부하도록 했습니다. 첸 박사의 바램은 직원들과 호텔의 자선활동을 통해, 이재민들이 그들의 삶을 하루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썬라이더 사업가 & 썬라이더 회사
허리케인 아이크 피해자 지원
2008년 9월 태풍 허리케인 아이크가 텍사스 해안을 관통함으로써, 전역에 걸친 수난과 엄청난 잔해, 무너진 주택들로 폐허가 되었고, 물과 전기가 끊긴 참상을 남겼습니다; 이후 정화 및 구조작업에서 감동적인 일들이 시작됐습니다.
텍사스 보몬트에서 활동하는 썬라이더 사업가인 페이스 보들은 피해현장에서 자원봉사를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태풍 허리케인 아이크로 인해 폐허가된 텍사스 사빈파스의 피해복구를 위해 오랜시간동안 고된 복구작업에 동참했습니다. 이재민들은 참담한 상황에 처해졌고 페이스는 도움을 원했습니다. 그녀는 이 재해현장에 필요한 썬브라이트® 하우스홀드 슈퍼크린™, 썬스마일® 푸르트 앤 베지터블 린스, 캔데슨® 핸드 크렌징 젤과 같은 썬라이더 제품의 기부를 요청했습니다. 기부받은 썬라이더 제품들은 질병을 유발하는 세균으로부터 이재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손, 용기, 화장실 소독 등에 사용되었습니다.
페이스는 진심어린 감사의 뜻을 전하며, "도움이 절실한 이 때 관대한 후원을 해주신 첸 박사 부부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재림 커뮤니티 서비스 재해대응(ACSDR)에게도 감사를 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썬라이더 중국
쓰촨성 지진재난 구호활동
썬라이더는 우리의 임직원 및 사업가들과 함께 2008년 5월 12일 쓰촨성을 강타한 지진재난 구호성금으로 100만 위안(약 143,000달러)을 전달했습니다. 진도 7.9의 강진으로 인해, 수만명의 사람들이 참사를 당했고, 중국 전역이 이번 재난으로 엄청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썬라이더는 계속하여 희생자들을 돕기 위해 썬라이더 사업주들의 성금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아울러, 썬라이더는 우리의 초본식품 및 음료, 영양보충용식품, 샴푸, 컨디셔너, 비누, 썬브리즈 오일, 핸드 크렌징 젤 등과 같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다양한 제품들을 기증할 것입니다.
휴난(Hunan) 홍수복구 지원
썬라이더는 미화 1,100,000달러에 상응하는 37,000 벌의 의류와 기타 구호물품을 지원하여 1997년 휴난 홍수의 피해자들을 도왔습니다.
연남(Yunnan) 지역 지진복구 지원
썬라이더는 1996년에 발생한 연남지역 지진피해를 돕기 위해 7,280,000 위안화(미화 902,975달러)에 상응하는 생필품을 지원하였습니다.
광동(Guangdong) 재난 구호단체
썬라이더는 1995년 광동의 재난 구호단체에 1,100,000 위안화(미화 136,440달러)를 기부하였습니다.
썬라이더 인도네시아
해일 구호
썬라이더는 2005년 인도의 해일 피해를 돕기 위해 10,000,000(미화 1,000달러)루피아화를 기부하였습니다.